Top 30 에어 프라이어 통 삼겹 시간 The 92 Correct Answer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에어 프라이어 통 삼겹 시간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https://toplist.tfvp.org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에어 프라이어 통 삼겹 시간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저온, 벌집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단점, 크리스피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200도,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김치,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종이호일, 훈제 통 삼겹 에어프라이어

처음에는 160도에서 170도 정도로 비교적 낮은 온도로 돌려주세요. 15분정도 후에는 반대로 뒤집어주고 이제 온도를 180도로 올려 다시 10분을 돌려주세요. 10분 뒤 보면 이렇게 노릇노릇 벌써 거의 익어감이 보이지요?


Airfryer roasted whole pork belly
Airfryer roasted whole pork belly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 Article author: www.10000recipe.com
  • Reviews from users: 35369 ⭐ Ratings
  • Top rated: 4.5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Updating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에어프라이어에 익혀 기름기 쏙 빼준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실패없는 시간과 온도 소개해드릴게요. 각 가정의 에어프라이어마다 성능이 다르니 주의해 익혀주세요. 낮은온도에서 센 온도로 올리면서 익혀주면 좋아요. [재료] 통삼겹살 250g, 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숧 먼저 통삼겹살을 준비해주세요. 고기는 하이포크몰에서 주문해 준비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익혀줄 고기는 아무래도 기름기가 조금 있는게 담백하고 퍽퍽하지 않으면서 부드러워요. 먼저 고기에는 다이아몬드로 칼집을 내주면 속까지 잘 익고 비주얼도 훨씬 좋은데요. 깊게 낼 필요 없이 약 1cm 정도로 듬성듬성 다이아몬드 칼집을 지그재그로 내주세요. 그리고 소금후추 1작은술씩 혹은 저처럼 허브솔트를 1작은술정도 솔솔 뿌려 간해주세요. 허브솔트를 뿌려주면 다른 잡내제거 재료 필요 없이 향긋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고기는 따로 숙성을 시켜주어도 되고 저는 가볍게 약 15분정도 두었다가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익혀줄 준비를 해주었답니다. 요 한덩이가 약 250g 정도로 1인 정도 먹기에 딱이에요. 온도는 170도로 조절해주시구요. 170도로 15분을 먼저 맞추어 주었어요. 보통 10분씩 뒤집어 익히곤 하는데 일단 처음에 공회전을 돌리지 않은 상태라서 내부 온도가 낮기 때문에 처음에만 15분을 맞추어 돌려주었답니다. 처음부터 너무 센 온도로 해버리면 겉만 타는 경우가 있어서 처음에는 160도에서 170도 정도로 비교적 낮은 온도로 돌려주세요. 15분정도 후에는 반대로 뒤집어주고 이제 온도를 180도로 올려 다시 10분을 돌려주세요. 10분 뒤 보면 이렇게 노릇노릇 벌써 거의 익어감이 보이지요? 이제 여기서 마지막으로 반대편으로 돌려 180도 온도 그대로 10분만 더 익혀주면 끝이랍니다. 여기서 혹시나 통마늘이나 양파 등 곁들임 채소를 준비하신 분들은 마지막 10분 때 함께 넣어주시면 좋아요. 마지막 10분이 끝나면 이런 모습이에요.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모습이죠? 혹시나 하시는 분들은 젓가락으로 깊게 찔러보아 핏물이 나오는지 확인해보면 덜 익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도마에서 먹기좋게 썰어주기만 하면 끝 두께는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딱 0.5cm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에어프라이어에 익혀 기름기 쏙 빼준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실패없는 시간과 온도 소개해드릴게요. 각 가정의 에어프라이어마다 성능이 다르니 주의해 익혀주세요.
    낮은온도에서 센 온도로 올리면서 익혀주면 좋아요. [재료] 통삼겹살 250g, 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숧 먼저 통삼겹살을 준비해주세요.
    고기는 하이포크몰에서 주문해 준비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익혀줄 고기는 아무래도 기름기가 조금 있는게 담백하고 퍽퍽하지 않으면서 부드러워요. 먼저 고기에는 다이아몬드로 칼집을 내주면 속까지 잘 익고 비주얼도 훨씬 좋은데요.

    깊게 낼 필요 없이 약 1cm 정도로 듬성듬성 다이아몬드 칼집을 지그재그로 내주세요. 그리고 소금후추 1작은술씩 혹은 저처럼 허브솔트를 1작은술정도 솔솔 뿌려 간해주세요.

    허브솔트를 뿌려주면 다른 잡내제거 재료 필요 없이 향긋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고기는 따로 숙성을 시켜주어도 되고 저는 가볍게 약 15분정도 두었다가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익혀줄 준비를 해주었답니다.

    요 한덩이가 약 250g 정도로 1인 정도 먹기에 딱이에요. 온도는 170도로 조절해주시구요.

    170도로 15분을 먼저 맞추어 주었어요.

    보통 10분씩 뒤집어 익히곤 하는데 일단 처음에 공회전을 돌리지 않은 상태라서

    내부 온도가 낮기 때문에 처음에만 15분을 맞추어 돌려주었답니다.

    처음부터 너무 센 온도로 해버리면 겉만 타는 경우가 있어서

    처음에는 160도에서 170도 정도로 비교적 낮은 온도로 돌려주세요. 15분정도 후에는 반대로 뒤집어주고 이제 온도를 180도로 올려 다시 10분을 돌려주세요. 10분 뒤 보면 이렇게 노릇노릇 벌써 거의 익어감이 보이지요?

    이제 여기서 마지막으로 반대편으로 돌려 180도 온도 그대로 10분만 더 익혀주면 끝이랍니다.

    여기서 혹시나 통마늘이나 양파 등 곁들임 채소를 준비하신 분들은

    마지막 10분 때 함께 넣어주시면 좋아요. 마지막 10분이 끝나면 이런 모습이에요.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모습이죠?

    혹시나 하시는 분들은 젓가락으로 깊게 찔러보아 핏물이 나오는지 확인해보면

    덜 익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도마에서 먹기좋게 썰어주기만 하면 끝

    두께는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딱 0.5cm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 Table of Contents: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겉바속촉 통삼겹살 시간과 온도

Read More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 Article author: www.10000recipe.com
  • Reviews from users: 35825 ⭐ Ratings
  • Top rated: 4.7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Updatin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Updating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한 번 맛보면 또 생각나는 매력적인 맛의 소유자 통삼겹살구이. [재료] 통삼겹살 900g, 스테이크시즈닝, 올리브유, 대파(초록잎or월계수잎), 스테이크소스 [곁들이 재료] 감자, 양파, 당근, 통마늘 더욱 레시피를 자세하게 보시려면, 위쪽 동영상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해요♥ https://youtu.be/XVE92GhAtso 먼저 삼겹살이 잘 익을 수 있도록 칼을 사면에 찔러가며 칼집을 내주세요. ​ 그다음 올리브유를 골고루 발라가며, 겉면에 코팅이 잘 되도록 손으로 여러 번 톡톡 쳐주시면 된답니다. 또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도 마찬가지로 골고루 뿌려준 다음, 꽤 오랫동안 톡.톡. 두들겨주면 좋겠죠!! ​ *요즘 마트에 가보면 시즈닝 가루를 많이 팔더라고요. 없으면 소금, 후추, 허브가루를 뿌려 밑간해주셔도 괜찮답니다ㅎㅎㅎ 그다음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호일과 대파 잎을 깔아준 다음, 그 위에 밑간 한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위에 월계수잎은 집에 있으면!) ​ *이때 기름 덩어리가 위로 가도록. 그래야 익으면서 기름이 밑으로 흘러, 고기의 풍미가 깊어진답니다. 그다음 160도에서 30분으로 세팅하고 1차로 한 번 돌려주면 OK. ​ 그동안에 준비한 야채들은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 *위에 보이는 재료들을 똑같이 할 필요는 없고, 버섯, 샐러리, 파인애플 등등… 원하시는 걸 취향껏! 넣어주면 된답니다. 30분 후 꺼내보면, 고기가 노릇노릇 하니 맛있게 잘 익은 게 보이시죠! 이제 고기의 다른 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을 수 있도록 다른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그리고 남은 공간에 야채들을 넣어주면 밑 준비가 끝났답니다. 그리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도의 똑같은 온도에서, 이번에는 20분 구워줄게요. ​ *이때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가 다르니, 고기 상태를 살펴보시고~~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저는 이 정도가 딱! 맛있더라고요ㅎㅎ ​ 고기가 노릇노릇 하니 맛있게 잘 익었으면, 이제 꺼내서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 요리 끝!! 저는 야채가 조금 덜 익어길래, 고기를 써는 동안에 익혀주었답니다. ​ *번거로우시면 처음 고기 익혔을 때, 중간에 같이 넣어 시간 조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 ​ 완성된 스테이크는 스테이크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한 번 맛보면 또 생각나는 매력적인 맛의 소유자 통삼겹살구이. [재료] 통삼겹살 900g, 스테이크시즈닝, 올리브유, 대파(초록잎or월계수잎), 스테이크소스
    [곁들이 재료] 감자, 양파, 당근, 통마늘 더욱 레시피를 자세하게 보시려면, 위쪽 동영상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해요♥ https://youtu.be/XVE92GhAtso 먼저 삼겹살이 잘 익을 수 있도록 칼을 사면에 찔러가며 칼집을 내주세요. ​ 그다음 올리브유를 골고루 발라가며, 겉면에 코팅이 잘 되도록 손으로 여러 번 톡톡 쳐주시면 된답니다. 또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도 마찬가지로 골고루 뿌려준 다음, 꽤 오랫동안 톡.톡. 두들겨주면 좋겠죠!! ​ *요즘 마트에 가보면 시즈닝 가루를 많이 팔더라고요. 없으면 소금, 후추, 허브가루를 뿌려 밑간해주셔도 괜찮답니다ㅎㅎㅎ 그다음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호일과 대파 잎을 깔아준 다음, 그 위에 밑간 한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위에 월계수잎은 집에 있으면!) ​ *이때 기름 덩어리가 위로 가도록. 그래야 익으면서 기름이 밑으로 흘러, 고기의 풍미가 깊어진답니다. 그다음 160도에서 30분으로 세팅하고 1차로 한 번 돌려주면 OK. ​ 그동안에 준비한 야채들은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 *위에 보이는 재료들을 똑같이 할 필요는 없고, 버섯, 샐러리, 파인애플 등등… 원하시는 걸 취향껏! 넣어주면 된답니다. 30분 후 꺼내보면, 고기가 노릇노릇 하니 맛있게 잘 익은 게 보이시죠! 이제 고기의 다른 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을 수 있도록 다른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그리고 남은 공간에 야채들을 넣어주면 밑 준비가 끝났답니다. 그리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도의 똑같은 온도에서, 이번에는 20분 구워줄게요. ​ *이때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가 다르니, 고기 상태를 살펴보시고~~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저는 이 정도가 딱! 맛있더라고요ㅎㅎ ​ 고기가 노릇노릇 하니 맛있게 잘 익었으면, 이제 꺼내서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 요리 끝!! 저는 야채가 조금 덜 익어길래, 고기를 써는 동안에 익혀주었답니다. ​ *번거로우시면 처음 고기 익혔을 때, 중간에 같이 넣어 시간 조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 ​ 완성된 스테이크는 스테이크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 Table of Contents: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온도 & 시간 자세하게!

Read More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 Article author: brunch.co.kr
  • Reviews from users: 11267 ⭐ Ratings
  • Top rated: 3.3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기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구이 시간은 우선 180도로 5분 정도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기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구이 시간은 우선 180도로 5분 정도 … 요즘 핫한 요리 중 하나가 에어프라이어 요리인데요. 게으른 주부라 그런지 ~ 몇 년 전부터 아주 잘 활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쉽고~ 고기와 같이 야채들과 같이 구워 먹어도 좋아요. 그리고 불앞에서 막 굽느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냄새도 팬에 굽는 것보다 덜해서 거의 요즘에는 구워서 먹는답니다
  • Table of Contents: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Read More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 Article author: j-windy.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42348 ⭐ Ratings
  • Top rated: 4.2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일단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에 30분으로 설정한 후 돌려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30분 돌린 통삼겹살!! 우와! 에어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일단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에 30분으로 설정한 후 돌려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30분 돌린 통삼겹살!! 우와! 에어 …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주방가전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튀김이나 냉동 요리들을 비롯해서 생선요리, 고기 요리까지 저희 집도 약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엄청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주..
  • Table of Contents:

Header Menu

Main Menu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일상기록’ 관련 글

Sidebar – Right

Sidebar – Footer 1

Sidebar – Footer 2

Sidebar – Footer 3

Copyright © 바람이 불었다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툴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17+ tips for you.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요즘 핫한 요리 중 하나가 에어프라이어 요리인데요. 게으른 주부라 그런지 ~ 몇 년 전부터 아주 잘 활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쉽고~ 고기와 같이 야채들과 같이 구워 먹어도 좋아요. 그리고 불앞에서 막 굽느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냄새도 팬에 굽는 것보다 덜해서 거의 요즘에는 구워서 먹는답니다.

우선 재료는 통 삼겹살과 양파 1개, 통마늘, 새송이버섯이 필요해요.

삼겹살은 수육용으로 구매하면 통으로 나오고 1근=600g을 준비했어요. 대략 2인이 먹으면 적당량이랍니다. 그리고 통마늘과 양파, 새송이버섯을 준비했어요. 마늘과 양파 새송이버섯 구워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

그리고 양념을 해줄 것은 후추와 파슬리가루, 소금이 필요해요. 집에 있는 재료로 사용했는데 파슬리가루는 생략이 가능하며 후추를 뿌려줬는데 대신 허브솔트를 사용해도 좋아요.

삼겹살은 통으로 준비했는데 기름이 좀 있어야지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서 기름이 빠지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저는 몇 번 돌려보았지만 통 삼겹살을 굽는 게 슬라이스 된 것을 굽는 것보다 쫀득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얇게 썰어진 것은 비게 부분이 좀 딱딱하다고 할까요? 통 삼겹도 딱딱하지만 아무래도 쫀득함이 남달라요

삼겹살은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반을 잘라주면 보다 익힐 때 조금 더 잘 익어요. 양을 좀 더 많이 한다면 3등분도 좋고~ 고기 크기에 따라서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굽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바로 굽는 것보다는 살짝 후추와 소금 파슬리가루를 솔솔 앞뒤로 뿌려주어요. 30분 정도 냉장고에 두어도 좋고 바로 구워도 크게 맛의 차이를 모르겠어요.

앞서 이야기했듯이 파슬리가루는 생략이 가능하며 허브솔트나 바질 이런 것을 뿌려줘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기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구이 시간은 우선 180도로 5분 정도 예열을 해준 후 180도로 20분 우선 돌려주었어요. 2번을 돌려줘야 하는데 뒤집어 줘야 하기 때문에 1차로 이렇게 돌려줍니다.

들어갈 야채는 양파, 통마늘, 새송이버섯인데요. 요것만 들어가도 한결~ 곁들이는 야채로 딱이랍니다

양파는 이렇게 넓게 잘라주고 마늘은 끝부분만 잘라서 통으로 준비했어요. 새송이도 얇게 썰지 말고 두껍게 큼직하게 썰어주면 식감이 좋아요!!

이제 야채 손질은 끝!

20분이 지나면 이렇게 노릇노릇 정말 잘 구워졌죠?

이제 뒤집어서 다시 구워줍니다.

여기서 양파와 통마늘 새송이버섯을 올려줍니다. 사진에 보이도록 이렇게 올려뒀지 버섯과 마늘 양파는 삼겹살 옆에 두면 기름에 지글지글 끓여서 맛있어요.

또 180도 20분간 돌려줍니다. 각각 20분씩 총 40분을 돌려줬는데요.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시간은 더 추가해야 해요. 제가 5리터짜리를 사용하는데 에어프라이어가 크다면 이 정도면 적당한데 작으면 시간을 추가하고요. 고기의 양이 많다면 5분 정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안 그러면 속이 익지 않은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기름기가 쏙 빠진 삼겹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양파와 새송이버섯, 통마늘도 노릇노릇 잘 익었어요.

삼겹살이 기름이 많은 것을 알고 있었지만 정말 기름이 많이 빠졌더라고요 ㅎㅎ

뜨거울 때 바로 먹어야 하니 잘라줍니다. 손으로 하면 뜨거우니 집게로 고기를 잡고 적당한 두께로 잘라줍니다

정말 겉바속초로 어찌나 잘 익었던지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ㅎㅎ 바로 구웠을 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이제 저는 냄비로 수육 잘 안 해먹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수육 만드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할까요? 기름기를 빼주고 속은 촉촉 겉은 바삭바삭 익혀져서 맛있어서 저희 집은 에어프라이어 통 삼겹구이 이렇게 해먹는답니다 ㅎ

요즘 외식을 하자니 보쌈 주문하면 3~4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요즘 삼겹살 저렴해서 이렇게 구워 먹으면 정말 편한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정말 많은 요리가 가능해져서 좋아요 🙂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주방가전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튀김이나 냉동 요리들을 비롯해서 생선요리, 고기 요리까지 저희 집도 약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엄청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주방가전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그토록 벼르고 벼르던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을 만들어 먹어보기로 합니다.

일반 삼겹살은 몇 번 해 먹어본 적 있지만 통삼겹을 이용한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처음이랍니다.

일단 우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이마트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리터 모델입니다.

구입 당시 가격이 8만 원대 후반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또 모르겠군요.

처음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는 필립스 제품이었는데 용량이 너무 적은 것 같아 이 제품으로 기변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어느 정도 용량이 큰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L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레시피를 인터넷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전문 리뷰꾼들이 아니기에 우리 스타일대로 간편하게 ‘와이프님 마음 가는 대로’ 조리해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저희가 준비한 재료는 이렇습니다.

국내산 삼겹살 912g, 대파, 양파, 마늘, 허브솔트

네 이게 끝입니다.

아, 상추와 깻잎은 별도로 준비했답니다. ^^;

국내산 통삼겹살의 경우 집에서 가까운 할인마트에서 100g에 1,790원 꼴로 912g 17,390원이 들었답니다.

이 정도 양이면 우리 가족 4명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입니다.

재료준비 에어프라이어 그릴에 양파를 썰어 밑바닥을 채워줍니다. 그 위로 국내산 통삼겹살을 보기좋게 올려줍니다. 고기 사이사이와 에어프라이어 그릴 주변으로 대파와 통마늘을 함께 넣어 줍니다. 그리고 고기 위로 허브솔트를 솔솔솔 뿌려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준비가 끝입니다.

너무 간단한가요? 우리 가족이 먹을 것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일단 우리의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조리 시간은?

180도 에서 초벌 30분

고기를 뒤집어서 20분

고기의 상태에 따라 추후 결정

이렇습니다.

각자의 에어프라이어 제품에 따라 온도와 시간 설정은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에 30분으로 설정한 후 돌려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30분 돌린 통삼겹살!!

우와!

에어프라이어에 30분 동안 가열된 통삼겹살의 모습입니다. 정말 벌써부터 노릇노릇 맛나 보이는군요 하지만 아직은 겉면만 익은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통삼겹살을 뒤집어 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뒤집기

역시 에어프라이어 아랫면을 향하고 있던 부위는 익으려면 한참 멀었답니다.

마저 20분을 설정한 뒤 에어프라이어를 돌려 봅니다.

에어프라이어 추가 10분

에어프라이어에 고기가 잘 익어가고 있는지 확인을 위해 추가 10분이 지났을 때 (총 40분) 에어프라이어를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10분을 더 돌렸는데도 이미 고기가 많이 익어있습니다. 점점 맛있어지고 있군요.

헉!!!!!

남은 10분을 돌리기 위해 에어프라이어를 작동시키는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완전 전원 자체가 들어오지 않고 어떠한 방법도 통하지 않습니다.

고장난 에어프라이어

급한 마음에 휴대용 선풍기를 가지고 와서 에어프라이어 실내를 식혀보기도 하지만…. 끝끝내 에어프라이어는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와이프님 말로는 예전에도 전원이 한번 나간 적은 있는데 그때는 몇 분 후에 다시 전원이 들어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지금은 해결방법이 전혀 없습니다.ㅠㅠ

구입한 지 1년도 넘은 제품이라 AS도 안될 텐데 에휴….

정말 맛있게 익어가고 있던 삼겹살…

고민 고민하다 어쩔 수 없이 그냥 삼겹살을 프라이팬에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훈제 느낌의 통삼겹살

그런데 지금도 많이 맛있어 보이는군요. 하지만 속은 완전히 익혀지지 않았습니다.

도마에 거의 다 익은 통삼겹살을 올려두고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 줍니다.

어쩔 수 있나요?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고 이 위기를 헤쳐 나아가야죠 ㅎㅎ

거의 다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프라이팬으로 약간만 더 익혀주면 되었기에 시간은 그리 걸리지 않았습니다.

우리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삼겹살 냄새는 너무나 좋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통삼겹살!

짜자잔~

어찌 됐던 맛있는 삼겹살이 완성되었습니다.

삼겹살 밑으로는 구운 대파와 양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겹살 양이 더 많아 보이는군요.^^

우리 가족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촉촉한 삼겹살보다는 약간 바삭한 느낌의 삼겹살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런 의미로 이번 삼겹살은 합격점이로군요 ㅎㅎ

상차림이 좀 부실한 것 같죠?

괜찮아요 우리 가족만 먹는 건데요 뭘 ㅎㅎ

우리 가족의 밥상은 항상 소박하답니다.^^

역시 고기는 쌈입니다.

상추가 상당히 애기스러웠습니다. 상추 + 삼겹살 + 부추 + 마늘 + 양파 + 쌈장의 조합입니다.

크으~ 넘나 맛있군요 ㅠㅠ

아들 2호 의 삼겹살 먹방

7살의 아들 2호는 이제 챙겨주지 않아도 혼자서 잘 먹는답니다. 젓가락으로 집어 먹기도 하고 쌈도 싸 먹습니다. 특히나 쌈장을 무진장 좋아한답니다. 참 맛나게도 먹는군요 ㅎㅎ

남포동 국제시장에서 구입했던 노란색 피카츄 젓가락은 참 잘 사용중입니다.ㅎㅎ

10살의 아들 1호

아들 1호는 이제 좀 컸다고 귀여운 모습을 잘 안 보여 줍니다. ㅠㅠ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노릇노릇 삼겹살이 잘 익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함께 구운 대파와 양파도 넘나 맛있군요.

가깜가다가 삼겹살의 비계부분이 너문 딱딱할때도 한 두어번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조리할때는 온도와 시간 관리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비록 에어프라이어가 고장이 나긴 했지만 집에서 통삼겸살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고 아이들과 함께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은 보다 나은 레시피로 더 맛있게 조리할 수도 있겠지만 저희 가족은 이 정도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각자 저마다의 방법대로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을 가정에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에어 프라이어 통 삼겹 시간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저온, 벌집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단점, 크리스피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200도,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김치,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종이호일, 훈제 통 삼겹 에어프라이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