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2 합사 줄 종류 The 94 Latest Answer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합사 줄 종류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https://toplist.tfvp.org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합사 줄 종류 합사줄 규격, 합사줄 호수, 합사 영어로, 고양이 합사, 합사 뜻, 원줄 교체시기, 머털낚시, 낚시줄 규격


합사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합사줄 구매시 주의사항!이것만은 피하자!
합사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합사줄 구매시 주의사항!이것만은 피하자!


로아존의 외줄낚시

  • Article author: blog.daum.net
  • Reviews from users: 35611 ⭐ Ratings
  • Top rated: 4.0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로아존의 외줄낚시 합사줄의 종류는 케블러와 PE(스펙트라, 다이니마라고 부릅니다) 2가지의 소재가 있다. 케블러 합사라는 말은 2개이상의 줄을 합쳐서 만든것으로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로아존의 외줄낚시 합사줄의 종류는 케블러와 PE(스펙트라, 다이니마라고 부릅니다) 2가지의 소재가 있다. 케블러 합사라는 말은 2개이상의 줄을 합쳐서 만든것으로 … 합사줄의 종류는 케블러와 PE(스펙트라, 다이니마라고 부릅니다) 2가지의 소재가 있다. 케블러 합사라는 말은 2개이상의 줄을 합쳐서 만든것으로 케블러 합사는 일반 합사보다는 더 질기고 강한 목줄이다. 목줄이..로아존의 외줄낚시로아존의 외줄낚시
  • Table of Contents:
로아존의 외줄낚시
로아존의 외줄낚시

Read More

합사줄 : 롯데ON

  • Article author: www.lotteon.com
  • Reviews from users: 29546 ⭐ Ratings
  • Top rated: 4.4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합사줄 : 롯데ON 브랜드. 썬라인 다이와 버클리 고센 조프 싸파 카제 요쯔아미 · 종류. 원줄 합사줄 낚싯줄 · 길이. 150~300m 미만 300~450m 미만 450~600m 미만 600m 이상~ · 재질. PE합사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합사줄 : 롯데ON 브랜드. 썬라인 다이와 버클리 고센 조프 싸파 카제 요쯔아미 · 종류. 원줄 합사줄 낚싯줄 · 길이. 150~300m 미만 300~450m 미만 450~600m 미만 600m 이상~ · 재질. PE합사
  • Table of Contents:
합사줄 : 롯데ON
합사줄 : 롯데ON

Read More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 Article author: worldofjin.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23130 ⭐ Ratings
  • Top rated: 3.0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PE(합사) 라인의 호수를 선택할 때 초보자들은 너무 두꺼운 PE(합사)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원투낚시에서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PE라인의 호수가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PE(합사) 라인의 호수를 선택할 때 초보자들은 너무 두꺼운 PE(합사)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원투낚시에서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PE라인의 호수가 … PE(합사) 라인의 호수를 선택할 때 초보자들은 너무 두꺼운 PE(합사)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원투낚시에서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PE라인의 호수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개가 3호 정도라고 한다. 초심자들의 경..
  • Table of Contents:

‘낚시도구낚싯줄(라인)’ Related Articles

티스토리툴바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Read More

무한 캐스팅 ::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 Article author: fishinghooking.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48374 ⭐ Ratings
  • Top rated: 3.5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무한 캐스팅 ::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낚싯줄의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 1. 나일론 라인 · 2. 플로로카본 라인 · 3. PE 라인 (합사) · 4. 에스테르 라인 · 1. 직선강도 · 2. 내마모성 · 3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무한 캐스팅 ::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낚싯줄의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 1. 나일론 라인 · 2. 플로로카본 라인 · 3. PE 라인 (합사) · 4. 에스테르 라인 · 1. 직선강도 · 2. 내마모성 · 3 … 낚싯줄의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마파기 입니다. 낚시에 처음 입문하면 로드와 릴을 먼저 고민하고 다음은 낚싯줄과 지그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보통 바다낚시인 경우는 대부분 합사, 민..
  • Table of Contents: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낚싯줄의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티스토리툴바

무한 캐스팅 ::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무한 캐스팅 ::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17+ tips for you.

로아존의 외줄낚시

합사줄의 종류는 케블러와 PE(스펙트라, 다이니마라고 부릅니다) 2가지의 소재가 있다.

케블러 합사라는 말은 2개이상의 줄을 합쳐서 만든것으로 케블러 합사는 일반 합사보다는 더 질기고 강한 목줄이다. 목줄이 부드럽고 유연성이 좋으며 불에 잘타는것과는 정반대인 조금 뻣뻣하고 불이 붙지않고 재로 되는것이 케블러 합사이다. 대부분 민물바닥낚시에서 많이 사용하며 대물낚시를 하는 조사님들이많이 사용하고있다.

PE라인 역시2개이상의 줄을 합쳐서 만든것으로 가볍고 수분 침투력이 케블러보다 우수해서 바다찌낚시 흘림줄로도 많이 사용되는 편이다. 수심이 깊은 선상우럭, 지깅이나 루어낚시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 가격면에서 케블러에 비해 우수하다.

선상낚시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펙트라와 다이니마합사줄에 관하여…

스펙트라는 주로 미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합사줄로 단색으로 출시가되며, 길이가 야드(300야드의 경우 274미터)로 표기되어있고, 합사줄의 직경이 65LB 같은경우 0.41mm로 일본 오색합사(6호,0.405mm)의 직경과 달라 일본산 전동릴에 감을경우 수심이 틀리게 체크되어 약간의 수심오차가 발생 한다.

다이니마 는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오색합사줄이며, 길이가 미터로 표기되어있어, 일본산 전동릴이나, 국산 전동릴에 호수와 권사량이 일치하면 정확한 수심을 인식 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스펙트라의 합사의 경우 전동릴에 합사 사용호수가 LB로 표기되지 않고, 권사량이 65LB인경우 300m에 미치지 못해 수심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바란다.

다이니마 합사줄의 경우 브렌드마다 가격차가 심하고, 저급한 제질의 합사줄이 많이 유통되고 있으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가격면에서 스펙트라가 다이니마 합사줄에 비해 저렴해서인지 선상낚시에서 많이 사용되고있지만, 이역시 짝퉁 합사줄이 많이 유통되고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저급한 제품이나 짝퉁합사줄의 경우 끊어지는 현상이 많아 꼭 구입시 주의 가 필요하다.

또한 선상낚시의 경우 동일한 조건(합사줄6호, 봉돌100호)에 입수신호와 함께 입수를 해야 물흐름에 따라 엉킴이 덜하므로 협조가 요구된다. 함께 낚시하는 이들이 6호합사를 사용하는데 본인만 8호를 사용한다면 합사줄에 닫는 물에 저항이 틀리므로 엉킴이 일어날 수 있는 이유이다..

합사(PE)라인의 용도 별 종류

반응형

PE(합사) 라인의 호수를 선택할 때 초보자들은 너무 두꺼운 PE(합사)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원투낚시에서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PE라인의 호수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개가 3호 정도라고 한다. 초심자들의 경우에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너무 가늘다고 생각하는 라인(예를 들어 0.8호라든지 1호라든지)을 선택했다는 경우를 본 적이 없다.

그 원인 가운데 가장 큰 요소는 굵은 라인이 안심이(대물을 걸었을 경우^^) 된다는 것이고 다음으로 PE라인은 가늘수록 가격이 비싸진다는 것을 들 수 있겠다.

그러나 PE라인은 복수의 가는 실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가늘게 만드는 것이 굵게 만드는 것보다 기술적 난이도가 높으므로 가격의 상승요인이 되는 것이고 초보자들이 생각하는 “굵고 튼튼하게 만들려면 더 많은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더 높지 않을까?” 하는 판단은 틀렸다는 말이 된다.

또한 너무 두꺼운 PE라인을 사용하는 것은 비거리의 향상을 저해하고 라인이 굵으면 굵을수록 라인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진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원투낚시에서 발생하는 라인트러블과 캐스팅 시에 라인이 터지는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PE(합사)라인은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과 캐스팅 전용라인 등으로 세분화 되어 발전해가고 있다.

특히 원투낚시에서는 비거리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는데 비거리의 향상을 위하여 에스테르가 혼합된 캐스팅 전용 PE라인도 출시되었다. 합사라인의 특성상 라인의 탄력이 거의 없는 점으로 인해서 자주 발생하는 라인트러블을 해소시켜주는 제품인데 일본의 SUNLINE 제품이라고만 밝혀둔다….^^

그리고 PE(합사)라인은 비중이 물보다 작기 때문에 바람이 심한 날에는 원줄의 텐션을 유지하기가 어려운데 조류와 바람에 의한 영향에도 원줄의 텐션 유지를 보다 용이하게 해주는 PE(합사)라인도 있다. 나일론과 같은 비중을 가지고 있으면서 옆에서 부는 바람에 강한 특성을 가진 라인인데 모리스사의 VARIVAS 모델 가운데 있다는 정도만 말씀 드린다.(꼭 알기를 원하는 분들께서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주시면….^^)

반응형

낚시줄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728×90

반응형

낚싯줄의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마파기 입니다.

낚시에 처음 입문하면 로드와 릴을 먼저 고민하고 다음은 낚싯줄과 지그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보통 바다낚시인 경우는 대부분 합사, 민물낚시나 민감한 어종의 경우는 카본 라인을

많이 쓰게 됩니다.

아니면 원줄은 합사에 탄성을 주고 싶어서 카본라인을 목줄로 쓰는 경우가 다반사 합니다.

합사를 예로 들면 바다낚시의 경우는 8 합사 0.8호나 1호를 쓰고 목줄로 2~3호를 쓰기도 합니다.

원투의 경우 3호 합사를 쓰고, 대형 어종의 경우 3호 이상의 합사를 쓰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민물낚시의 경우나 일반 원투의 경우는 카본 라인이나 모노라인을 쓰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게 맞다는 표현은 할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는 모노라인(나일론), 카본 라인, 합사 라인, 에스테르 라인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1. 나일론 라인

장점

· 직선 강도가 높다.

· 쿠션성이 뛰어나다.

· 부드러워서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고 트러블이 작다.

단점

· 늘어나기 때문에 감도가 낮고 루어 조작성이 떨어진다.

비중

· 약간 뜬다 (1.14)

신율

· 늘어난다 (25~35%)

묶음 강도

· 약 90%

가격

· 저렴하다.

추천 용도

· 초보자에게 추천

· 세세한 조작이 필요 없는 낚시에 사용

2. 플로로카본 라인

장점

· 내마모성이 높다.

· 빛 굴절률로 인해 물고기에게 잘 보이지 않는다.

· 비중이 무거워서 루어가 떠오르기 어렵다.

단점

· 소재가 단단하므로 굵으면 다루기 어렵다.

비중

· 가라앉는다.

신율

· 약간 늘어난다.(23~30%)

묶음 강도

· 약 85%

가격

· 비싸다

추천 용도

· 굵기에 따라 모든 낚시에 사용 가능

· 가느다란 라인이 필요한 낚시에 사용

3. PE 라인 (합사)

장점

· 초고감도

· 압도적인 강도

· 루어를 조작하기 쉽다.

· 가성비가 좋다.

단점

· 시인성이 높아서 물고기에게도 보인다.

· 갯바위 쓸림에 약해서 목줄을 연결해야 한다.

· 라인 부력이 높아서 가벼운 루어는 떠오르기 쉽다.

비중

· 뜬다 (0.97)

신율

· 거의 늘어나지 않는다. (5% 이하)

묶음 강도

· 약 50~90% (매듭 방법에 따라 다르다.)

가격

· 매우 비싸다.

추천 용도

· 비거리를 늘리고 싶을 때

· 루어를 수직으로 움직일 때

· 루어를 세세하게 움직이는 낚시에 사용

4. 에스테르 라인

장점

· PE 수준의 고감도

· 루어를 조작하기 쉽다.

· 루어가 떠오르기 어렵다.

· 투명하므로 물고기에게 압박감을 주지 않는다.

단점

· 소재가 단단해서 다루기 어렵다.

· 내마찰성이 낮다.

비중

· 나일론과 플로로의 중간정도 (1.35)

신율

· 거의 늘어나지 않는다.(20~22%)

묶음 강도

· 약 80%

가격

· 저렴하다

추천 용도

· 섬세한 낚시에 사용

· 강풍일 때 PE 라인을 대신해서 사용

낚시인이 기대하는 라인 성능은 다음 다섯가지 입니다.

1. 직선강도

2. 내마모성

3. 감도

4. 쿠션성

5. 시인성

하지만 낚시인이 생각하는 만큼 모든 항목에서 성능을 충족하는 소재는 없으므로 낚시인이 사용하는 루어나 방법에 맞게 라인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라인의 공통 성질은 굵으면 떠오르기 쉽고 가늘면 물을 잘 갈라서 가라앉기 쉬운데요.

비거리도 굵으면 짧아지고 가늘면 원투성능이 좋아집니다.

완벽한 낚시줄을 선택하는 방법은 선배들이 써왔던 낚시줄이 어떤건지 공부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실전에서 써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728×90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합사 줄 종류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합사줄 규격, 합사줄 호수, 합사 영어로, 고양이 합사, 합사 뜻, 원줄 교체시기, 머털낚시, 낚시줄 규격

Leave a Comment